hardware 2 - 프로세서 속도와 심장 박동수
1. 폰 노이만 아키텍처 - 1940년대 이래 이어지는 표준으로 프로세서, 명령어와 데이터를 담는 메모리와 저장 장치, 입력과 출력 장치가 있는 기본 구조이며, 1946년에 발표된 논문에서 이 구조를 기술하 존 폰 노이만의 이름을 딴 것
2. 프로세서
- 산술 연산과 제어 기능
- 컴퓨터의 두뇌
- 기존 계산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에 수행할 연산을 결정할 수 있음
- ex 2.2GHz 듀얼 코어 인텔 Core i7 -> 2.2GHz : 초당 22억번 움직임, 듀얼 코어 : 듀얼 프로세서(처리 장치 두 개가 들어감), 인텔 : 제조사, Core i7 : 인텔의 프로세서 제품군 중 하나
- 메가 : 10의 6승, 기가 : 10의 9승
3. 주 기억 장치와 보조 기억 장치 - 기억과 저장
- 프로세서가 현재 작업 중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프로세서가 그 데이터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 주는 명령어도 저장함
- 메모리에 다른 명령어를 로드(적재)하여 프로세서가 다른 계산을 수행하게 할 수 있음
- 컴퓨터가 실행되는 동안 정보를 저장할 장소 제공
- RAM, 임의 접근 메로모리로 부르는 이유는 프로세서가 정보에 접근할 때 메모리에 저장된 위치와 무관하게 같은 속도로 접근가능해서이다.
- 대부분의 메모리는 휘발성을 띤다.
- 메모리는 단순하게 번호 붙은 작은 상자가 수십억 개 모여 큰 상자 더미를 이룬 것, 각 상자는 소량의 정보를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됨
- 80억 바이트 = 8GB(기가바이트) = 640억 비트
4. 키보드, 마우스, 디스플레이 - 운영자와 상호 작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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